BEST CHILDREN'S HOSPITAL

SINCE1992 BEST STORY

특화클리닉 BEST CHILDREN’S HOSPITAL

귀코목 클리닉

두상교정 클리닉

두상교정이 필요한 머리모양

두상 교정에 대해서 많이들 생소해 하십니다. "이게 되겠어?" "이걸 굳이 해야 하나?" 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두상교정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는 걸 느낍니다.
두상 교정... 꼭 해야 할까요?

교정은 어떤 경우에 필요한 걸까요?

교정은 어떤 경우에 필요한 걸까요?
사두증 보통 사두를 표현할 때 "사두 5mm" "사두 10mm" 이런식으로 표현을 합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대각선으로 가장 긴 길이와 가장 짧은 길이의 차이를 말합니다. 차이가 안나는 것이 정상이지만, 이 차이가 5mm 부터 자세교정등으로 사두의 진행을 막아야 하고, 10mm 부터는 두상교정을 고려하게 됩니다.
양쪽 귀의 위치나 이마의 불균형도 두상교정을 고려하게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단두증 단두를 표현할 때는 "단두90" "단두100" 이런식으로 표현을 합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양쪽 귀 사이의 길이(ML) 를 이마부터 뒤통수 까지의 길이(AP)로 나눈값에 100을 곱한 숫자입니다.
ML/AP *100
보통 85-90 정도가 정상이나, 100에 가까워 질수록 단두가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두는 95부터는 교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두상 교정이 가능한 아이는?

두상 교정이 가능한 아이는?
월령: 생후 3-18 개월 12개월이 넘으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스스로 목을 가눌 수 있는 아이 그래서 최소 3개월은 넘어야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교정기간 : 3~4개월 아기의 성장 속도에 따라, 개별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머리뼈가 가장 빨리 자라는 시기 : 생후 8개월 까지 교정이 필요한 경우라면, 최대한 서둘러 시작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후 필요한 검사를 진행해서, 두개조기융합증 등의 질환이 없는지 감별한 이후에 교정을 시작합니다.